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8월 18일(월)부터 9월 21일(일)까지 「산림과학기술과 인공지능(AI)이 함께 찾는 해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산림과학기술을 통해 산림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산림 전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한 산림과학기술 기반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이며 국민 누구나 개인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 > 알림/홍보 > 입찰/공모 게시판에서 공모전 양식 파일을 작성하여 이메일(forestrnd@kofp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평가를 거쳐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180만 원으로 시상내용은 ▲최우수상 100만 원(1명), ▲우수상 50만 원(1명), ▲장려상 30만 원(1명)이다. 수상작은 차년도 신규 연구개발사업 기획 시 정책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무열 원장은 “산림과학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실수요 기반의 새로운 과학기술을 도출하길 바라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