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육재단은 지역 청소년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통합 교육플랫폼 ‘하이런(hlearn.or.kr)’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런’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청소년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남시 특화 온라인 학습 시스템이다. 진로 및 진학 정보, 대학교 관련 콘텐츠, EBS 진로검사, 대학생 멘토링, 전문가 상담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회원가입을 완료한 청소년은 천재교육, 미래엔 초코, 에어클래스 등 국내 대표 교육기업의 4,100여 편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모든 강의는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또한 ‘하이런’은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진로 설계를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자기주도형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단계별 목표 설정과 성취를 통해 스스로 진학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진로, 진학, 학교 정보 등을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자 중심의 일원화된 정보 접근성을 확보한 점이 강점이다.
더불어 하남교육재단의 대학생 봉사단 ‘하남서포터즈’가 화상 또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1:1 멘토링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혼자 공부하지 않도록 개인 맞춤형 학습 동반자 역할을 한다.
하남교육재단 관계자는 “하이런은 경기도 내에서 유일한 청소년 전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풍성하고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이런을 통해 타 시군과 차별화된 교육 지원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교육도시 하남의 위상을 높이고, 모든 시민이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